저렴한 가격에 비해 만족도가 꽤 높은 익뮤 포스팅 2탄이다.
오늘은 익뮤에서 무료 화상통화 즐기는 법에 대해서 써 보련다.

무료로 화상통화를 즐기기 위해서 몇 가지 필요한 것들이 있다.
우선 스카이프 아이디가 있어야겠고 fring이라는 전화 어플 아이디도 필요하다.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선 따로 적지 않겠다. 그냥 홈페이지 들어가서 가입해도 되고 어플 실행시켜서 가입해도 된다. 가입절차가 특별히 복잡했던 것 같지는 않은데 fring같은 경우는 아마 확인 전화를 기다려야 했던 것 같기도 하다. 가입한지 오래되서 잘 기억이 안난다 -_-;;)

스카이프를 사용해서 화상통화를 할건데 왜 fring이란 어플이 필요하냐 하면 우선 모바일용 스카이프에선 화상통화를 지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fring을 통해서 스카이프의 화상통화 기능을 이용할 것이다. 그냥 fring만을 이용해서 통화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fring은 PC용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고 아무래도 스카이프 아이디를 가진 사람이 더 많으니깐...

자 일단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 ovi store에 들어간다.


접속한 후에 fring 이라고 검색해서 폰에 설치하고 실행한다.

프링을 실행한 후 Add-ons탭으로 이동해서 스카이프를 선택해서 로그인 해준다.
그림과 같이 스카이프 아이콘 오른쪽에 체크표시가 뜨면 buddy list에 스카이프에 등록되어 있는 아이디가 함께 나타난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블러처리.

통화를 원하는 상대를 선택하고 전화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성전화를 할건지 화상통화를 할건지 선택하는 버튼이 나온다. 여기서 video call을 선택하면 화상통화가 시작된다.

시력보호를 위한 모자이크와 스카이프를 통해 친구와 통화하는 장면을 미쳐 캡쳐하지 못해서 대신 fring을 통한 테스트 화면을 캡쳐했다.




'Jun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익뮤 5800 업그레이드 후 버그  (0) 2010.07.24
SKT의 반격  (0) 2010.06.07
익뮤 제대로 써보자 - Best Profiles  (0) 2010.05.15
NEX-5 / NEX-3  (0) 2010.05.11
Nokia XpressMusic 5800  (2) 2010.05.09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