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브라우져 크롬

Opera 2008. 9. 3. 13:01
Google에서 자체 인터넷 브라우저를 출시했다. 그 이름은 Chrome
첫 번째 브라우저이자 베타버전이기 때문에 별 기대는 하지 않고 잠깐 설치해서 사용해봤다.
어라? 이거 꽤 쓸만하다.


우선 랜더링 속도가 빠르다고 일반에 많이 알려진 Firefox 보다 체감 속도는 더 빠른 듯하다.
크롬의 랜더링 엔진으로는 오픈소스인 webkit 을 사용하고 있는데(사파리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이게 빠르다고 알려졌기는 하다.

CNet의 테스트에 따르면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 스크립트 처리에 놀랄 만큼의 속도 향상이 있다고 한다.

어떻게 비교한 건지는 몰라도 단순히 저 수치나 그래프만 보면 다른 브라우저는 다 바보라는 ... -_-;
아쉬운 점은 최고의 브라우저라고 생각하는 오페라와의 비교가 없다는 점이 ...

아무튼 베타 버전임에도 놀랄만한 성능과 꽤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발전할 모습이 기대된다.

특히 장점으로는 자체 작업 관리자를 (Shift + Esc) 가지고 있고 탭마다 별도의 프로세스로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의 탭이 죽어도 그 프로세스만 강제 종료시키게 되면 나머지 탭에는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점이 돋보인다.
지금까지의 탭 브라우징의 최대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을 깔끔하게 해결해주었다. 박수 !!

그리고 메모리 관리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다.
Firefox나 Opera 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가장 염려되는 부분이 메모리 누수 현상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비약적으로 발전한 모습을 보여준다.

물론 이렇게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역시나 한국 인터넷 사용자에게 필수라 할 수 있는 ActiveX에 관해선 뾰족한 수가 없는 듯 하다.

아무튼 IE8, Firefox3, Opera 등 여러 가지 브라우저가 서로 경쟁을 통해 발전한다면 소비자(?)로서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Ope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ra 10 public beta  (0) 2009.06.05
IE8 출시  (1) 2009.03.20
오페라의 시작표시줄 메뉴 사용하기  (0) 2007.10.07
Opera 9.x browser와 Gmail의 충돌현상  (0) 2006.12.19
ie7 버그? 장난?  (11) 2006.12.03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