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의 내용은 Jailbreak되어 winterboard[각주:1]가 설치되어 있는 아이폰, 아이팟터치를 기준으로 한다.

우연히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WAD위젯을 발견하고 설치해봤는데 꽤 만족스럽다.
우선 WAD란 Weather, Analog clock, Digital clock 의 약자라고 개발자 홈페이지에 나와있다 -_-;
간단히 아래 그림을 보면 쉽다.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퍼왔음;;


요렇게 시간과 날씨가 표시되도록 바탕화면을 꾸며주는 것이다.

자 우선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파일을 다운받자.
홈페이지에 보면 FileFront와 SendSpace 두 곳 중에 아무거나 받으면된다. (아래와 같이 링크되어 있다)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이 3개의 폴더와 설치 도움말 파일이 나온다.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는데 (Widget) WAD/Widgets/Configs 아래에 설정파일들이 저장되어 있다.

도시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Weather-Config.js 파일을 텍스트에디터로 연 다음 var locale = "UKXX0663" 부분을 찾아서 아래와 같이 로케일을 변경한다.
var locale = "KSXX0037" (e.g 서울의 경우)


그 외의 설정(배경이라든지 시계 이미지 등)도 파일을 보면 쉽게 알 수 있게 되어있다.

이제 각각의 폴더를 아이폰의 아래와 같은 위치에 저장한다.
(Theme) WorldClock = /Library/Themes/ or /var/stash/Themes.******/
(Widget) WAD = /Library/Themes/ or /var/stash/Themes.******/
Blanks = /var/mobile/Library/WebClips/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윈터보드에서 (Widget)WAD를 활성화하면 된다.

짜잔 ~
요렇게 됐다. 꽤 쓸만한 것 같다.ㅋ


  1. 기본 아이폰(아이팟터치) OS의 쉘을 스프링보드라고 하는데 아이폰을 해킹하면서 해킹된 쉘을 서머보드라고 불렀다. 그 후 2.x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윈터보드가 탄생 [본문으로]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