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아이폰 해킹이나 해 보자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인터넷에 한글로 된 설명이 전무하다는 걸 느꼈다.
아이폰이 판매될 듯 하다가도 결국 한국만 제외되어서 아이폰에 대한 흥미가 사라졌나보다.

아무튼 기록을 위해 한글완전판으로 몇 자 남겨둔다.

1. 먼저 redsn0w을 다운 받는다. [링크 - http://www.quickpwn.com/redsn0w ]


2.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링크 - http://www.quickpwn.com/category/iphone/jailbreak/iphone-3g ]
4. Browse 버튼을 누른 후 2에서 다운받은 펌웨어 파일을 선택한다.

5. Next 버튼을 누른다. 

6. 해킹 후 인스톨러로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아이폰을 해킹한 적이 있는 사용자라면 Cydia가 더 익숙할 것이다.

7. 아이폰의 전원을 끄고 컴퓨터에 연결한다음 Next 버튼을 누른다.

8. DFU모드에 들어간다.
  1. 전원버튼을 2초간 누른다.
  2. 전원버튼에서 손을 떼지 말고 홈버튼을 함께 10초간 누른다.
  3. 전원버튼에서 손을 떼고 홈버튼만 누른 상태로 30초를 기다린다.

9. 성공적으로 DFU모드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면서 아이폰 해킹이 시작된다.
간혹 “Please wait while your device is being jailbroken. Waiting for reboot.”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아이폰이 멈추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아이폰에서 USB케이블을 재빨리 뺐다 껸다.

10. 자동으로 재부팅되며 RAMDisk와 커널이 업로드된다.

11. Done! 메시지가 나오면 해킹완료!!!

12. 해킹이 끝났으면 언락을 시작합니다.
  1. Cydia를 실행한다.
  2. 소스에 repo666.ultrasn0w.com을 추가한다. (알파벳 o가 아니라 숫자 0 임에 주의)
  3. ultrasn0w 를 찾아서 인스톨한다
  4. 재부팅
  5. 끗!!!!!!!!!!!!!!!!!!!!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