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글은 바로 아래 휴대폰에 많은 기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써먹기 불편함에 대한 포스팅을 날린 후 그 수많은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한번 있는 기능 써 먹어 보고자 하는 노력가상형 포스팅이 되겠다.

우선 휴대폰에 동영상을 넣어보고자 마음을 먹었으나 이런~ 막상 집어넣을 동영상 소스가 내 컴퓨터 안에는 존재하지 않는 것이었다 -_-;
뭐 DVD영화는 몇 편 있지만 막상 해 보니 변환 시간도 오래 걸리고 변환해서 집어 넣어놔도 도통 그 작은 화면으로 보게 되지도 않고..
그래서 생각한게 그나마 가장 많은 동영상을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YouTube를 골랐다(딱 걸렸어~)

우선 유투브의 동영상은 플래쉬로 재생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먼저 플래쉬 동영상을 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FLV 타입의 동영상이 쓰이는데 프리코덱 사이트 들어가서 flv codec을 설치하면 PC에서 재생 할 수가 있다.
그런데 귀찮으니깐 구글에서 대충 검색해서 FLV Player를 하나 다운 받았다.

유투브의 동영상을 재생하게 되면 윈도의 임시폴더안에 해당 동영상이 저장 되는데 이거 역시 폴더 찾아 들어가서 확인하고 그러는거 귀찮다.
그래서 발견한 사이트가 YouTube Downloader 이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투브에서 동영상 대충 검색해서 동영상의 해당 주소를 위의 사이트에 적어주면 다운로드 경로가 나오고 다운 받으면 된다. 가끔 확장자 안 붙을 경우가 있는데 FLV 붙여주면 된다.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od touch 1.1.3 jailbreak  (4) 2008.02.17
iPod Touch JailBreak 아이팟터치 해킹  (4) 2007.11.03
iPod Touch 구입  (3) 2007.10.30
니콘 마이픽춰타운  (0) 2007.09.22
iPod nano 발매  (0) 2005.09.08
AND